

VMD포트폴리오은 왜 배워야 할까요?
매장을 신설할 때 어느 위치에 어떤 콘셉트로 구성되고 배치되어야 효과적인지를 판단하고 그 지역의 특성을 분석해 주력 제품을 결정하는 등 인테리어 상품의 진열과 연출, 상품에 관한 홍보물 등 상품을 시각화 하는 전반적인 작업을 기획하고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.
판매 장소나 그 근처에 특정 상품, 디자인을 진열하는 것을 이야기 하며 고객 입장에서는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그만큼 상품을 중심으로 시각적인 매력을 복합적으로 표현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웁니다.
수강대상

취업 전 최종 결과물을 만드고 싶은
수강생
수강생

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마지막으로
점검해 보고 싶은 수강생
점검해 보고 싶은 수강생
커리큘럼
1개월 | 1주차 | VMD의 기본 개념을 익히고 VMD 기본 용어 학습 및 주제를 선정하여 개별 과제 피드백 |
---|---|---|
2주차 |
* 색채와 배색에 관한 기본 개념 및 용어 학습 * 이미지 맵을 통한 배색과 페이지 구도의 이해 |
|
3주차 | POP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디자인에 적용 | |
4주차 | 매장 내 연출과 진열을 이해하고, 이를 적용하여 소도구를 디자인 | |
2개월 | 1주차 | 소도구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하여 연출의 기본 구도를 이해 |
2주차 | 공간 디자인 계획 | |
3주차 | 공간 디자인 기획 및 그래픽 작업 | |
4주차 | VP 및 프로모션 디자인 기획 및 그래픽 작업 | |
3개월 | 1주차 | 공간 또는 VP zone 미니어처 제작(소재 선정 및 도면) |
2주차 | 공간 또는 VP zone 미니어처 제작(제작) | |
3주차 | 포트폴리오 초안 | |
4주차 | 포트폴리오 마무리 |
시 간 표
평일 |
1교시 09:00 ~ 12:00 2교시 12:00 ~ 15:00 3교시 15:00 ~ 18:00 4교시 18:00 ~ 21:00 |
주말 |
1교시 10:00 ~ 14:00 2교시 15:00 ~ 19:00 |
---|
* 원하시는 커리큘럼에 따라 맞춤형 수강이 가능하며, 과목별로 수강시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.
교육 프로세스
온·오프라인
교육상담
학습계획
수립
교육비 납부
및 수강신청
교육진행



꿈을 이룰 수 있도록
함께 하겠습니다.
함께 하겠습니다.